[설악젤라또] 강원도 로컬 재료로 만드는 속초 젤라또 맛집 ⛰ Seorak Gelato

2022. 5. 3. 22:17What I love/나의 사랑 젤라또🍦

반응형

 

 

강원도에 젤라또라고는 원래 순두부 젤라또밖에 없었는데 최근에 젤라또집이 많이 생겼다.

꽤 많이 생겨서 강원도 여행하는 동안 어디부터 갈까 젤라또 덕후는 행복한 고민을 하다가 강원도 지역 특색이 물씬 나는 로컬 재료로 젤라또를 만든다는 '설악젤라또' 에 제일 먼저 갔다.

 

설악 젤라또

영랑호 근처에 있는 산요가에서 요가하고 설악젤라또 먹으러 고고 🚙

 

 

 

 

설악 젤라또

설악 젤라또 메뉴는 '설악라인' 과 '클래식라인' 으로 나뉜다.

설악라인의 젤라또는 강원도의 맛과 향을 담은 설악 젤라또만의 로컬 젤라또이고 클래식 라인은 설악라인에 비하면 조금은 평범하면서 익숙한 메뉴들이다. 나는 설악라인의 평창 라벤더와 봉평 메밀리조 맛이 너무 궁금했다.

 

 

 

리뷰를 남기면 꼬마 젤라또를 주는 리뷰 이벤트를 해서 앗싸 개이득 하면서 당연히 리뷰해야지 하고 했는데

 

 

 

젤라또가 색감이 너무 예쁜데 꼬마 젤라또가 안 올라간 젤라또가 더 예뻐서 사장님한테 꼬마 젤라또 올리지 말아달라고 할까 고민하다가 그래도 여러가지 맛 먹어보고 싶어 참았다. 

 

 

 

짜잔~ 젤라또 부자 ♡ 행복

 

 

 

꼬마 젤라또로 꽤 많은 양을 올려주신다.

 

 

 

 

설악 젤라또는 다른 젤라또와 달리 액화질소를 사용해 만든다.

설악 밀크맛 젤라또는 그 자리에서 바로 만들어 주셨는데 저 하얀 젤라또 만드는 기계에서 액화 질소가 뿜~~~~~~~ 하고 뿜어져 나오면서 젤라또가 만들어지는데 신기했다. 

 

 

 

 

 

젤라또 머신을 사용하여 만드는 젤라또보다 액화질소를 사용하여 만드는 젤라또가 공기가 적게 들어가 더 쫀득하고 바디감 있는 젤라또가 된다고 설악 젤라또 대표님의 인터뷰에서 봤는데 먹어봐도 큰 차이는 모르겠다.

 

 

 

 

젤 궁금했던 평창 라벤더와 봉평 메밀리조는 기대한 것 이상으로 너무 맛있었다.

원래 라벤더, 자스민 이런 꽃 향 나는 젤라또를 좋아한다. 평창 라벤더 넘나 맛있.... 💜

봉평 메밀리조도 진짜 존맛. 봉평에서 나는 메밀을 로스팅해 젤라또로 만드셨다고 한다. 구수한 메밀향이 나면서 간간히 쌀도 씹히고 메밀 알갱이도 씹히는데 담백 달달 존맛이다.

 

 

 

꼬마 젤라또로 받은 속초 오징어 먹물은 안에 견과류가 살짝 씹히는 까만 젤라또인데 먹물 들어간 음식들도 그렇듯 딱히 특별한 먹물 맛이 나는건 아니다ㅎㅎ 그래도 맛있다.

맛있는 젤라또는 간이 잘 맞는다. 보통 좀 맛없는 젤라또는 너무 달아서 딱 첫 맛만 좋고 반 정도 먹다 보면 좀 질리는데 간이 잘 맞는 젤라또들은 한 컵을 다 먹어도 바로 또 먹고싶다. 설악 젤라또는 딱 첫입에는 쫌 싱거운가? 싶다가 나도 모르게 한 컵을 순식간에 다 먹고는 또 먹고 싶어졌다. 

 

 

개인적으로는 클래식 라인 보다는 설악 젤라또에서만 먹을 수 있는 설악 라인으로 드실 것을 추천!

클래식 라인의 초콜릿, 민초, 바닐라, 얼그레이도 다 맛있지만 그래도 강원도 로컬재료로 만든 설악 라인은 설악 젤라토에서만 먹어볼 수 있으니 이왕이면 설악 라인으로. 

 

 

 

설악라인의 양양 쑥맛도 쑥 향 물씬 나고 씁쓸하면서 맛있었다.

사장님 인스타를 보니 강릉 콩비지, 홍천 인삼, 대관령 옥수수, 인제 오미자 등등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곧 나올 메뉴들이 있다고 하시는데 새로운 설악 라인 메뉴들이 출시되면 먹어보고 싶어 속초로 다시 가야할 것 같다.

 

 

 

설악 젤라또는 반려동물 동반 가능이라 카롱이도 같이 🐾🐾🐾🐾

 

 

 

 

설악젤라또 ⛰🍨

주소 강원 속초시 번영로105번길 13

인스타그램  @seorak_gelato

영업시간 11:00 - 19:00 화요일 휴무

주차 가게 앞 골목에 주차 가능

 

 

 

 

 

 

스텔라의 지극히 개인적인 별점

5개!

★★★★★

 

평창 라벤더, 봉평 메밀리조, 양양 쑥 👍🏻

 

 

별점 5개는 먹고 또 먹고싶은

4개 반은 거의 100점!

4개는 아주 좋아요

3개 반은 좋아요 나쁘지 않아요

3개는 그냥 그래요

2개 반 밑으로는 싹 비추!

 

 

또 다른 소소한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당.... 빠잉

 

 

 

 

 

● 에필로그 

 

젤라또 먹고 울산바위 보러 갔는데 비 오는 날이라 구름에 딱 가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