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뜨꽌] 베트남에 온 듯한 완벽한 현지 바이브 효뜨 🇻🇳 분당 정자동 카페거리 베트남 음식 맛집

2022. 6. 26. 17:34What I love/맛집 🍽

반응형

 

 

 

베트남 음식보다는 태국 음식을 훨씬 더 좋아해서 베트남 음식을 잘 찾아 먹지는 않는데 티비에서 누가 베트남 쌀국수를 먹는걸 보고는 오랜만에 아주 뜨끈~한 베트남 쌀국수 국물이 먹고 싶어져서 '효뜨꽌' 고고.

 

효뜨 꽌

효뜨는 원래 신용산 용리단길에서 유명해진 베트남 음식점이다. 용리단길에는 꺼거, 남박, 키보 등등 홍콩, 베트남, 일본 느낌이 확 나는 인테리어와 메뉴로 핫한 남준영 셰프님의 가게들이 많은데 그 중 꺼거와 효뜨가 분당 정자동 카페거리 안으로도 들어왔다. 

 

 

 

 

분당 정자동 엠코헤리츠 카페거리의 깔끔한 가게들 사이 갑분 비엣남 효뜨 ㅎㅎ 🇻🇳

베트남어로 효뜨(Hieutu)는 효자, 꽌(Quan)은 식당이라는 뜻으로 '효뜨꽌' 은 효자식당? 효자밥집? 느낌 😆

 

 

 

 

간판이며 노상 테이블이며 딱 여기만 보면 분위기가 정말 베트남이다.

코로나 터지기 직전에 간 마지막 해외여행지가 베트남이었어서 그런지 진짜 베트남이 아니고 분위기만 나는데도 왠지 기분이 좋았다.

 

 

 

 

가게 내부 인테리어도 너무 예뻐서 안에 앉을까도 싶었지만 날씨도 좋고 노상 테이블에 앉아야 더 베트남 느낌이 날 것 같아 야외 테이블에 앉았다. 그리고 효뜨는 야외 테이블에 앉으면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하다 🙂

 

 

 

 

효뜨 런치메뉴

효뜨 꽌은 런치메뉴와 디너메뉴가 따로 있는데 런치메뉴라고 좀 더 싸거나 하진 않고 그냥 메뉴 구성이 조금 다르다. 

 

 

 

 

효뜨 디너메뉴

런치에만 시킬 수 있는 메뉴가 있고 디너에만 시킬 수 있는 메뉴가 있다.

메뉴가 완전 베트남 음식이라기 보다는 약간 태국식이랑 섞인 듯 하다.

 

 

 

 

비엣남 비엣남 스러운 드링크 메뉴들도 있다. 

 

 

 

 

분위기는 뭔가 베트남의 노포같은 느낌인데 테이블이나 식기류 등등 전부 깔끔해서 좋았다. 

 

 

 

 

기본 반찬 피클.

 

 

 

 

쉬림프 파파야 샐러드 13.0

제일 먼저 나온 쉬림프 파파야 샐러드. 쏨땀으로 알고 있는데 쏨땀은 태국 음식 아니었나?

메뉴 설명에는 베트남식 겉절이라고 되어있다. 베트남 음식이기도 한가보다.

쏨땀 너무 좋아하는데 맵찔이라 많이 먹지는 못한다 ㅠㅠ 파파야에서 피쉬소스 꼬릿꼬릿 꼬랑내가 나는게 좋다 😋

 

 

 

 

소고기 쌀국수 12.0

베트남 쌀국수보다는 태국식 쌀국수를 더 좋아하지만 오랜만에 먹으니 맛있었다. 

 

 

 

 

한우 사골, 양지로 12시간 이상 푹 끓여냈다고 한다. 고기도 꽤 많이 들어있고 국물도 진하고 맛있었다.

 

 

 

 

효뜨 돼지고기 특면 17.0

짭쪼롬한 돼지고기와 꼬소한 에그누들을 비벼 먹는 면 요리.

이거는 꺼거에서도 맛있게 먹었던 돼지고기 볶음면이랑 비슷했다.

 

 

 

 

 

에그누들을 워낙 좋아해서 쌀국수보다 이게 훨씬 맛있었다.

근데 효뜨는 전체적으로 양이 좀 적은 편이다. 4명이서 5가지 메뉴를 시켰어도 누구도 배부르게 먹지는 못했다 🥲

 

 

 

 

효뜨 돼지고기 덮밥 12.0

돼지고기와 마늘쫑을 같이 볶아 식감도 좋고 맛도 좋다. 마늘쫑은 고기랑 궁합이 참 좋은 듯. 고추가 들어가 살짝 맵다.

 

 

 

 

효뜨 레드커리 라이스 18.0

코코넛 들어간 레드커리는 나의 페이보릿 🥥

버섯과 새우, 토마토가 큼직 큼직하게 들어간 단짠단짠 맛난 커리다.

밥이 너무 조금 나와 혹시 더 주문할 수 있나 물어봤는데 한 그릇을 그냥 더 주셨다. 맛있게 잘 먹었당 😋

 

 

 

 

 

 

효뜨 꽌 🇻🇳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66-1 정자역엠코헤리츠 2단지 1층

인스타그램  @hieutu_seoul

영업시간 월 - 금 11:30 - 22:00 (브레이크타임 14:30 - 17:30) 토 - 일 11:30 - 21:30 (브레이크타임 14:30 - 17:00)

주차 지하주차장 2시간 무료

 

 

 

 

 

 

 

스텔라의 지극히 개인적인 별점

4개! ★★★★

 

베트남에 온 듯한 분위기가 단단히 한 몫 하는 곳! (양만 살짝 푸짐하면 완전 좋을텐데 😄)

 

 

별점 5개는 매일 먹어도 좋은

4개 반은 거의 100점!

4개는 아주 좋아욧

3개 반은 좋아요 추천해요

3개는 그저 그래유

2개 반 밑으로는 싹 비추!

 

 

 

 

 

● 에필로그

 

효뜨 옆쪽에 꺼거도 잇땅~ 여긴 또 완전 홍콩이다 ㅎㅎ

 

https://what-she-loves.tistory.com/120

 

[哥哥] 홍콩 로컬 느낌 가득한 용리단길 '꺼거' 🇭🇰 / 신용산 삼각지 맛집

용리단길에 가면 해외여행을 온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여러 나라의 음식점들이 몰려 있는데 그중 용리단길을 이국적으로 만드는 데에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곳이 '꺼거(哥哥)' 인 것 같다. 꺼

what-she-lov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