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암피순대]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전주 찐 로컬 맛집 / 피순대 막창순대 순대국밥 맛집

2022. 7. 16. 19:15What I love/맛집 🍽

반응형

 

 

 

전주 근처에 갔다가 전주에서 뭘 먹어야 좋을까 찾아보다 눈에 들어온 '금암피순대'

 

금암피순대

금암피순대는 전북대학교 앞쪽 좁은 골목 주택가 사이에 자리잡고 있다. 일부러 찾아가지 않으면 절대 못 찾을 골목.

 

 

 

 

순대를 좋아하지만 피순대는 먹어본 적이 없었다. 전북 지역에서는 흔하다는 피순대에는 다른 부재료는 거의 들어가지 않고 선지와 소량의 야채 건더기 정도만 들어간다고 한다. 어렸을 때는 선지를 좋아했는데 언제부턴가 안 먹게 되어 조금 걱정이 되었지만 후기도 워낙 좋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나왔고 최근 푸딘코 맛집으로도 유명하여 궁금했다. 또 전주 왔을 때 아니면 언제 먹을까 싶기도 했고.

 

 

 

 

금암 피순대 메뉴

순대도 좋아하고 내장도 좋아해서 '암뽕' 이라는 내장이 궁금해서 암뽕모듬을 시켰는데 암뽕이 솔드아웃 🥲 특 순대국밥 안에도 암뽕이 들어간다고 하여 주문하고 피순대와 막창모듬 대를 시켰다. 우리는 4명이었는데 주문받으시는 아주머니가 몇 명이 먹을 거냐고 물어보셨을 때 뭔가 주문을 잘못했다는 걸 깨달았어야 했다. 

 

 

 

 

양념과 밑반찬들. 전라도여서 역시 반찬들이 다 맛있었다.

 

 

 

 

너무 맛있는 양파 장아찌 🧅

양파가 허얘서 맛이 없어 보이는데 맛있다. 간장 소스가 너무 맛있어서 순대를 간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었다.

 

 

 

 

참기름 냄새 솔솔 나는 부추와 깍두기도 맛있음! 

 

 

 

 

소스는 초고추장, 된장, 새우젓이 나온다. 전라도에서는 순대를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다고 한다. 블로그에서 보니 초고추장에 들깨가루를 조금 풀어 섞어서 찍어먹으면 맛있다고 하던데 테이블에 따로 들깨가루가 비치되어 있지는 않고 요청하면 따로 주시는 듯하다. 

 

 

 

 

 

피순대 15.0

피순대와 오소리감투 잔~뜩.

순대도 순대지만 오소리감투가 냄새도 안 나고 쫄깃쫄깃 너무 맛있었다.

 

 

 

 

야채나 다른 부재료는 거의 없이 선지가 주를 이루는 하드코어 피순대.

언니가 선지를 별로 안 좋아하는데 데리고 가서 굉장히 미안했다. 이 정도 하드코어일줄은 😅

 

 

 

 

피순대는 처음인데 잡내도 안 나고 고소하니 맛있게 먹었다. 일단 냄새가 안 나면 잘하는 집 아닐까?

 

 

 

 

막창모듬 大 22.0

피순대에 이어 막창순대와 오소리감투가 잔~뜩 있는 막창모듬 자가 나왔다. 이게 나오는 순간 주문을 잘못했다는 걸 깨달았다.

 

 

 

 

막창순대도 막창 안에 들어있는 피순대였다 ㅎㅎ 피순대 먹어보고 싶었고 맛있었지만 엄청난 양의 피순대들과 엄청난 양의 오소리감투들 ㅎㅎㅎㅎ 막창순대는 막창도 먹고 피순대도 먹을 수 있어 좋았다. 

 

 

 

 

특 순대국밥 10.5

막창과 내장과 암뽕 그리고 또 피순대가 들어있는 특 순대국밥 ㅎㅎ 진짜 순대 너무 많이 시킴 😭  

순대국밥은 빨간 국물인데 핵맵찔이인 나도 먹을만한 정도의 맵기였고 빨간 게 싫으면 미리 말하면 하얗게도 나오는 것 같다.

 

 

 

 

순대국도 맛있었다. 국물도 맛있고 내장이랑 순대랑 건더기가 넘치도록 아낌없이 잔뜩 들어있다.

 

 

 

 

요것이 바로바로 암뽕.

암뽕이 뭔지 몰랐는데 새끼보,애기보라고도 하는 돼지나 소의 태반과 자궁이라고 한다. 암뽕은 다른 내장에 비해 냄새가 심하고 세척하기가 어려운 부위여서 신경 써서 세척해야 냄새가 안 난다고 하는데 먹을 때 전혀 냄새가 안 났다. 맛이 고소하고 식감이 연하면서 쫄깃쫄깃해서 맛있었다. 

 

 

 

 

처음 먹어보는 피순대. 맛있게 잘 먹었으나 양조절 실패로 너무 많이 시켜 앞으로 한 5년은 안 먹어도 될 것 같다 😁

 

 

 

 

 

 

금암피순대

주소 전북 전주시 덕진구 금암동 729-3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주차 불가 / 근처 골목에 눈치껏 😁

 

 

 

 

 

 

 

스텔라의 지극히 개인적인

별점 4개! ★★★★

 

고소하고 냄새 안 나는 맛난 피순대

 

 

별점 5개는 매일 먹어도 좋은

4개 반은 거의 완벽해요!

4개는 아주 좋아요

3개 반은 좋아요 추천해요

3개는 그저 그래요

2개 반 밑으로는 싹 비추!

 

또 다른 소소한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당... 빠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