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백보리밥] 수요미식회가 추천하는 여주 보리밥 맛집

2021. 7. 24. 00:05What I love/맛집 🍽

반응형

 

 

 

 

수요미식회를 한 번도 본 적은 없지만

수요미식회에 나온 맛집들 매니아인 나.

 

수요미식회에 나온 맛집 중 처음 가본 곳이

송화산시 도삭면 이었는데

그 이후로 수요미식회를 맹신하게 되었다.

(송화산시 도삭면 최고 👍 나중에 포스팅 할게용)

 

일주일에 두 세번 정도 쉬는 날에만 밥을 사먹어서

싸든 비싸든 먹고 만족스러워야 한다 라는

약간의 강박관념 때문에 써칭을 많이 하고 가는 편이다.

써칭하기 귀찮을 때 유용한 게 '수요미식회 맛집'이다 ㅎㅎ

 

 

 

 

 

 

 

 

 

 

 

 

송백보리밥은 여주의 한적한 동네에 있다.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에 걸릴 것 같아서

미리 전화드려 물어봤는데

브레이크 타임 상관없이 그냥 오라고 하셨다.

 

 

 

 

 

 

 

 

 

원래는 엄청 웨이팅이 긴 맛집으로 알고 있었는데

우리는 비 오는 일요일 점심시간이 지난 낮에 가서 그런지

손님도 거의 없었고 브레이크 타임도 없었던 듯하다.

(다른 날에는 브레이크 타임 꼭 확인하세용)

 

 

 

 

 

 

 

 

 

메뉴는 단출하다.

보리밥에 제육을 추가하느냐 만두를 추가하느냐 이다.

 

콩을 제외한 모든 재료가 국내산

얼마 전 중국에서 김치를 어떻게 만드는 지를 보고

중국산 김치에 노이로제가 걸려서

식당 가면 김치 원산지는 꼭 확인한다.

 

국내산 김치를 주는 집은 뭔가 미덥다 ㅎㅎ

 

 

 

 

 

 

 

 

 

 

우리는 셋이 가서

보리밥 3개와 제육볶음 1개를 시켰다.

only 보리밥만 시킨다면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이다.

 

 

 

 

 

 

 

 

푸짐한 한 상 차림이 나온다.

보리밥의 기본 구성은

무순이 올라간 꽁보리밥에

초록나물 두 가지와 콩나물, 무, 버섯과

김치, 두부, 무생채, 부추, 상추, 봄동, 양배추쌈,

시래기 된장국, 강된장이다.

 

거기에 우리는 +제육볶음 1개

 

 

 

 

 

 

 

 

 

일단 맵찔이인 나에게 전체적으로 맵다 ㅎㅎ

저기서 도대체 뭐가 매운건가 싶으신 분들을 위해..

나는 외국인들이 쌈장을 매워한다는 말을

완전 이해하는 핵 맵찔이다.

(물론 저는 쌈장 정도는 먹을 수 있답니당)

 

로제 떡볶이 애기맛도 몇 개 먹고 헥헥거리는

맵찔이에게 저기 나오는 장 3가지가 다 맵다.

강된장에는 매운 고추가 들어가는 듯하고

고추장은 두 가지가 나오는데

하나는 일반 고추장, 하나는 엄청 매운 고추장이다.

(엄청 매운 고추장은 매운 걸 좋아하는 내 친구들도 맵다고 하니 먼저 맛보고 조심해서 넣으세용)

 

 

 

제육볶음. 맛있다.

근데 맵다 당연히(나에게는)

불맛이 확 나고 후추 매운맛이 강한 제육볶음이다.

나는 매워서 많이는 못 먹었지만 맛은 있다.

야채가 큼직큼직하게 들어간다.

 

 

 

 

 

 

 

 

 

보리밥은 상에 올리기 직전에

들기름을 한 바퀴 휙 둘러주신다.

들기름 둘러주는 게 싫다는 후기를 많이 보고 갔는데

들기름, 참기름, 트러플 오일, 올리브 오일 등등..

입맛을 확 돋게 해주는 오일은 다 좋아하는 나는

더 많이 넣어도 좋을 것 같았다.

 

솔직히 매워서 제대로 먹었다고 할 수가 없는데도

만족하는 이유는 바로 저 밥 때문이다.

밥이 진짜 존맛이다.

저런 완전 꽁보리밥은 어떻게 지어야 하지?

집에서는 아무리 보리 넣고 밥을 지어도 저런 밥이 안 되는데..

 

저 밥 자체가 너무 맛있어서 그냥 밥에

나물 넣어서 시래깃국이랑 먹었는데도 맛있다.

시래깃국도 간도 딱 좋고 맛이 깔끔하다.

 

 

 

 

 

 

 

 

반찬으로 나온 따끈따끈한 두부

따끈해서 맛있다

반찬은 리필도 가능

 

 

 

 

 

 

 

 

스텔라의 지극히 개인적인 별점

3개 반!

★★★☆

 

가성비 생각하면 좋아요!

근데 수요미식회에 나온 다른 맛집과 비교하면

와 개대박 맛집이다 이 정도는 아니에요.

'여주프리미엄아울렛' 근처이니

쇼핑가실 때 한 번 들러보세용 ㅎㅎ

 

 

 

 

별점 5개는 완전 100번 1000번 또 가고 또 먹고 또 쓰고싶은

4개 반은 완전 좋긴 한데 뭔가 살짝 2% 아쉬운

4개는 완전 좋습니당 정도~

3개 반은 추천합니당 정도~

3개는 그저 그렇습니다

2개 반 밑으로는 비추!

 

 

 

 

 

또 다른 소소한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당... 빠잉

 

 

 

 

 

 

 

 

● 에필로그

 

 

 

송백보리밥은 완전 밭뷰입니다 ㅎㅎ

주차는 식당 바로 앞이나 건너편 공간에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